상단영역

본문영역

故 정광용 서기관 추도, 하늘도 울었다

동료공직자들, 고인의 마지막길 눈물로 보내

  • 박정주 기자 cdinews@nate.com
  • 입력 2015.07.09 12:03
  • 수정 2015.07.09 12: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지린(吉林)성 지안(集安)에서 역사문화탐방 중 사망한 故 정광용서기관의 추도행사가 열렸다. 1천여 공직자들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눈물로 지켜봤다.

오전 7시 대구의료원에서 발인을 마친 고인이 젊은 꿈과 청춘을 보낸 도청 앞마당에 도착하면서 시작된 추모행사는 약력보고, 묵념, 유족위로 순으로 20여분 간 진행됐다.

 

김관용 도지사는 유족인 배우자(전 ○○), 영정을 안은 두 아들의 손을 꼭 잡고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김 지사는“너무나 뜻밖의 일이라 침통한 심정이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 고인의 이루지 못한 도정발전의 꿈을 꼭 이루겠다”고 위로했다.

동갑내기 친구이자 직장동료인 도시계획과 김정수 사무관은“평소 남다른 부지런함에 업무능력도 탁월해 항상 부러운 친구이자, 배울 점이 많은 친구였는데... 너무 슬퍼 잠을 잘 수가 없었다”며 고개를 떨궜다.

 

참석자들은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고인이 마지막 가는 길을 지키며 함께 했던 지난날을 회고하고, 고인의 평소 성품과 일에 대한 열정을 얘기하며 슬픔을 나눴다.

의성 출신으로 지난 1984년 영주시에서 공직을 시작한 故 정광용 서기관은 1991년 경북도에 전입해 토목, 건설, 농업기반분야에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보이며, 2010년 11월 사무관으로 승진했다.

지방행정연수원 파견교육을 받던 중 7월 1일 중국역사 문화탐방 중 불의의 사고로 31년간의 공직생활을 뒤로 한 채 사망했다. 경북도에서는 6월 30일자로 서기관으로 추서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