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과 생활]의사가 밝히는 조루증 완치전략(IV)

이영진의 性클리닉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4.11.03 03: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루증은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대단히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한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세로토닌의 역할이 조루증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성의 사정이나 극치감은 중추신경계에 존재하는 세로토닌, 도파민, 옥시토닌, 가바, 노르에피네프린 등의 다양한 신경전달물질을 통해 사정기능을 조절하고 있는데, 이러한 다양한 신경전달물질 중에 남성의 사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세로토닌인 것이다.

- 세로토닌(serotonin)!

우리가 감각을 느끼고 생각하고 학습을 하는 모든 능력은 뇌신경세포의 작용으로 이루어지며, 신경세포사이에는 약 50여종의 신경전달물질이 세포사이에서 분비되어서 각각의 작용을 도와주게 된다.

세로토닌은 뇌의 시상하부 중추에 존재하는 신경전달 물질로 행복의 감정을 느끼게 해주어서, 호르몬이 아닌 신경전달물질이지만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기도 한다. 한마디로 세로토닌은 우리가 행복하다는 느낌을 느끼게 하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세로토닌은 도파민 등의 흥분상태와 노르에피네프린 등의 불안상태를 억제하여 평온함을 유지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세로토닌이 활성화되면 기분이 좋아지고, 식욕이 조절되고,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명상할 때처럼 이완된 상태가 된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자신감이 상승하게 되며, 사랑과 행복의 감정이 생겨나서 활력이 상승한다. 집중력이 향상되고, 우울증이 없어지고 각종 통증이 호전된다.

이러한 체내에서 다양한 작용을 하면서 조루증에 핵심적인 세로토닌은 중추에서 세로토닌 수용체에 의해서 작용을 하게 된다.

실험을 통해서도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 약물을 투여한 결과 수용체가 선택적으로 활성화되고 세로토닌의 양이 증가하는 것을 관찰할 수가 있었다. 세로토닌의 증가는 사정을 지연시켜서 조루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조루증 환자는 중추신경 내에 세로토닌이 저하되거나 선택적 세로토닌 수용체의 감수성이 저하되어 있어서 사정의 역치가 낮은 곳에서 일어나서 조루증이 나타나게 된다.

사정역치가 낮은 곳에 형성되어 있으므로 자극이 최소한으로 나타나도 사정이 빨리되는 조루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조루증이 없는 정상 남성의 경우 이러한 사정역치가 높이 형성되어 있으므로 왠만한 사정자극에도 사정이 되지 않고 유지가 되는 것이다.

조루증 치료약제인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재(SSRI)는 세로토닌의 양도 증가시키지만 사정의 역치 또한 증가시켜서 조루증을 치료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사정의 역치증가는 약물의 사용량과 사용빈도 등에 따라서 사정이 지연되는 정도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조루증에서의 세로토닌의 작용을 이용한 약물이 정식허가를 거쳐서 다양한 조루치료약제들이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것이다.

완전치료전략 IV. - 조루증의 다양한 원인 중 세로토닌의 저하에 의한 요인은 핵심적이며, 세로토닌은 행복호르몬의 이름처럼 조루증의 치료라는 행복을 수행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