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과 생활]조루증 스스로 해결(?) ‘플라시보 효과’

이영진의 성클리닉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4.09.20 06: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시보(placebo)효과, 첫 시작의 개념은 약리작용이 없는 약을 환자에게 약리작용이 있다고 믿게 함으로서 실제 치료효과를 얻거나, 심리적 효과를 얻으려는 현상.

실제로는 약리효과가 없는 비활성의 약을 일컫는 약리학의 개념이었지만, 최근에는 긍정심리학의 대표적인 개념으로 자리 잡고 있는 플라시보 효과!

이러한 플라시보는 조루증의 치료에서 아주 크나큰 효과를 발휘할 수가 있다.

조루증은 대단히 많은 남성이 고통을 받는 성기능 장애이면서, 조루증의 치료는 아주도 정설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다양한 치료법들이 존재한다.

정상적으로 사정은 자율신경과 체신경계 모두가 연관되어 동시에 진행이 이루어지며, 신체적 컨디션, 주변 환경, 상대방 여성에 대한 심적 부담감, 발기력정도, 전립선염 등 대단히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조루증은 이러한 다양한 사정기전의 장애의 의한 복합적인 증상이므로, 치료 또한 행동요법, 약물치료 및 조루약물시술 등의 감각저하치료를 병행해 병원에서 치료하는 질환이지만, 조루증 치료의 핵심은 결국은 성관계를 주도하는 본인과 상대방 여성파트너의 도움이 대단히 크게 작용한다.

그러한, 본인이 주도하는 조루증의 자가치료개념에서 플라시보효과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

즉, 평상시에도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도 항상 본인의 성기능이 대단히 좋으며, 조루증은 커녕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믿음을 항상 가지는 것이다.

그러한 믿음의 효과는 성생활을 실제 이행할 때 아주 큰 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다.

또, 상대방 여성 파트너 또한 플라시보효과에 입각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즉, 조루증을 가진 상대방이지만, 언제든지 조루증은 치료가 될 것이며, 남성의 성기능은 대단히 탁월하지만 일시적으로 저하된 것일 뿐이다. 라고 하는 믿음을 계속 가지는 것이다.

실제로는 ‘효과가 미비하지만, 효과가 탁월할 것’이라고 믿는 플라시보의 이론은 그야말로 다양한 개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심리적 상태가 아주 큰 작용을 해서 유발되는 조루증 치료에 대단히 큰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을 비뇨기과 진료실에서 상담을 하면서 아주 흔하게 접하게 된다.

조루증을 오랜 기간 경험한 남성들은 대부분이 성생활 자체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자신감을 상실하면서, 실제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약물요법이나 조루약물 등의 감각저하 시술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하지 않는 경우를 많이 볼 수가 있다.

해서, 저자는 항상 조루증 환자분들에게 “난, 할 수 있다”라는 구호를 평상시에도 습관적으로 반복하라고 설명을 하는데, 그러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신감의 효과는 아주 크게 작용한다.

이러한 자신감의 회복훈련과 아울러 마음속에 있던 위축감, 긴장상태를 비우는 노력을 해야 한다.

오랫동안 조루를 앓았던 사람들은 예전의 경험에서 겪은 낭패감, 비참함, 자신감 저하가 증세를 악화시키는 악순환에 시달리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가 힘들어진다.

더 이상 늦기 전에 플라시보 이론으로 단련하고 비뇨기과에서 확실한 치료를 받도록 하자!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