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과생활] 조루증 스트레스의 핵심 관리 비결!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5.06.08 07: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경험에서 조루증이 발생하건, 또는 몸 상태가 저하된 상태에서 조루증이 발생하건, 낯선 성관계에서 조루증이 발생하건 남성들이 성생활을 하면서 평생 조루증이 항상 없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분명 컨디션이나 상대여성에 따라서 순간적인 조루증은 어떤 남성이건 발생할 수가 있다.

이렇게 발생한 조루증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고 극복하느냐에 따라서 조루증은 질병으로 진행하지 않고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일순간의 만족스럽지 못했던 성행위가 될 수도 있고, 고착화되는 치료가 필요한 질병인 조루증이 될 수도 있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는 진리가 바로 조루증 스트레스의 관리에도 나타나는 것이다.

조루증이 발생된 원인을 찾아서 교정하고, 올바른 성행위로 방향을 수정하지 않게 되면 일시적인 문제로 발생한 조루증이 질병상태인 조루증으로 진행하게 되는 것은 그야말로 시간문제인 것이다.

조루증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우선적으로 성호르몬의 작용을 저하시켜 조루증을 포함한 체내 성기능의 전반적인 저하를 유발한다. 스트레스가 호르몬의 교란을 유발시켜서 중추와 고환에서 분비하는 성호르몬을 저하시키는 결과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또, 지속되는 조루증 스트레스는 이른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증가를 유발시켜서 수면장애를 일으키게 된다. 항상 피곤한 상태인 만성피로상태에서 성행위가 제대로 되지 않고, 조루증이 유발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조루증 스트레스의 지속은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스트레스 악순환을 유발시키고, 스트레스 호르몬은 성행위시 절대적으로 필요한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작용도 하므로 이러한 조루증 스트레스는 최대한 빨리 풀어내야 한다.

조루증 스트레스를 저하시키는 관리비결은 남성마다 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비뇨기과 전문의인 저자가 제시하는 필수관리법은 바로 심신 이완치료법이다.

음경은 신경과 혈관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혈관신경다발인데, 스트레스로 인한 강직상태에서는 음경혈류량의 저하와 함께 신경계의 교란이 발생하기가 쉬운 상태가 된다.

이러한 강직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이 바로 이완치료다. 이완은 그야말로 인체의 근육을 포함한 모든 신체가 이완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매일 30분에서 1시간정도의 시간이라도 매일 투자해서 인체가 이완되도록 해야 한다.

그냥 누워서 쉬는 휴식상태가 아니라, 근육과 신경이 모두 이완되는 이완치료법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을 정리한 후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편한 상태에서 온전히 호흡에만 집중하는 것이다.

이러한 이완치료를 계속하다보면 손쉽게 조루증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 호르몬과 신경밸런스를 회복하기도 쉽게 된다.

신체 어느 근육이건 힘이 들어가 있지 않는 완전 이완상태에서 유일하게 시행되는 호흡에만 의존한 이완치료법은 음경혈류량을 증가시키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가 있고, 이완에서 깨어난 후 회복된 남성의 신체는 조루증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서 조루증과는 무관한 신경계가 완전 회복된 최상의 상태가 유지될 수가 있는 것이다.

완전치료전략 (35) - 모든 남성은 일시적인 조루증은 반드시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조루증 스트레스는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서 조루증은 질병단계로 진행하지 않을 수 있다.

조루증 스트레스 관리의 핵심은 바로 신체 이완치료법이다. 매일 지속되는 이완상태는 음경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신경계가 완전 회복되어서 조루증과는 무관한 남성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