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한국환경공단 위·수탁 업무 협약식 체결

국무조정실 주관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5.05.29 17: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국무조정실 주관 2015년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7일 아산시 환경과학공원에서 한국환경공단과 5개시(영천·경주·청주·아산·양산시)의 부단체장,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환경공단은 사업의 행정·기술적 지원 주체로서 사업기획·설계·시공 등을 담당하고 영천시는 실제 사업을 담당하면서 친환경에너지타운 추진지원단 및 주민협의체 구성·운영, 소규모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영천시는 한국환경공단과 위·수탁 업무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올해 하반기 추진할 계획이며, 내년 초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결과를 반영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각종 환경기초시설에 도축장까지 밀집된 금호읍 구암리, 도남동 지역에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득 창출형 지원대상 시설이 없어 지원이 미미하였으나, 이번 친환경에너지타운 선정을 계기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위·수탁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이 환경문제와 에너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고 금호 구암리·도남동 마을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미래를 대비하는 사업임에 공감하고 용역 추진 기간 중에 주민협의체 구성·참여를 통한 지역발전 성공모델 개발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