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정치 새 원내대표에 이종걸 의원

결선투표 끝에 최재성 의원에 한 표차 승차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5.05.08 07: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대 국회 제4기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에 이종걸 의원이 당선됐다.

7일 오후 2시 국회 본청 246호실에서 열린 제60차 의원총회 원내대표 선거에서는 총 130명 의원 가운데 127명이 참석했으며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2차 결선투표에서 이종걸 후보가 원내대표 도전 3번째 만에 당선됐다.

 

1차 투표에서 이종걸 의원이 38표, 최재성 의원 33표, 조정식 의원 22표, 김동철 의원 21표, 설훈 후보가 14표를 얻었고 결선투표에서 이종걸 당선자가 66표를 얻어 최재성 후보(65표)를 한 표차로 제치고 원내사령탑에 올랐다.

이종걸 원내대표 당선자는 "반드시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되찾고 내년도 제20대 총선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승리할 수 있도록 이끌어 믿음에 보답하겠다. 최악의 경기침체와 일자리, 전월세 대란, 세금폭탄에 찌든 국민의 삶과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고~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이종걸 원내대표는 민변호 기획간사~노무현 대통령 후보 수행실장~열린우리당 원내 수석부대표~민주통합당 최고위원~민주당 정치검찰수사대책 특별위원장 및 정치혁신실행위원장~독립기념관 이사 등의을 거쳤다.

특히,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에서 활동할 목적으로 변호사가 된 후 2002년 노무현 대통령 당선에 일조했으며,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장으로 한나라당과 보수언론의 압박 속에서도 등록금 상환제 제도를 관철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