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년사] 각 분야 성장동력 확보로 영천도약의 새로운 원년 ‘갑진년’

최기문 영천시장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4.01.04 14: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에는 힘차게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영천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희망의 한 해였습니다.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화신과 로젠 기업을 유치하여 영천시 출범 이래 최대 규모인 2,059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고, 보현산댐 출렁다리 개통, ‘영천 별아마늘’ 해외 첫 수출 성공, 합계출산율 2년 연속 시구 단위 1위 등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들의 힘으로 값진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총 58개의 기관 표창을 수상해 역대 최다 수상실적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구군부대 영천 유치 이전과 관련해서는 10만 서명운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동참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 민선 8기 3년 차를 맞이하는 영천시정은 건전재정을 유지하면서도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성과를 본격적으로 창출해 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개통,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완공 등 시정 역점사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앞두고 있고, 우여곡절이 많았던 문화예술회관은 예산을 확보해 본격 착수에 들어가게 됩니다. 오랜 숙원인 제2탄약창 군사시설보호구역도 해제되어, 새해 첫 시작을 힘차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세를 몰아, 2024년에는 알짜기업 유치와 기업혁신 지원, 각 분야 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영천 도약의 새로운 원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