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년사]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 구축으로 풍요로운 미래 만들 것

김희수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4.01.04 14: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영천교육가족 여러분!

2024년 청룡의 기운을 가득담은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가정 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온 마음을 가득 담아 새해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해 영천교육지원청에서는 “영천교육가족축제”를 통하여 지역사회와 학부모, 학교 등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망정동 일원에 (가칭)경상북도교육청 영천도서관 건립(2026년 9월 개관 목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역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지역연계 맞춤형 체험학습 ‘별따라길따라 영천나들이’, ‘호국충절 내고장 탐방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최무선 과학꿈잔치’ 개최,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메타버스 연수’ 운영 등 수요자가 만족하는 영천교육을 구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우리 영천교육지원청은 2024년에도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을 비전으로 모든 학교에서 영천교육이 꽃피우고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삶과 어우러지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삶과 어우러질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둘째,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의 가치 추구를 위하여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디자인하며 세계를 선도하는 인재로 자라도록 미래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학생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여 따뜻함을 더하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한 학교지원센터 운영 및 교육활동 중심의 행정 변화,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구축으로 새로움을 더하는 교육 지원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영천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며 교육의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영천교육 교육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가슴에 품은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