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년사] 재난예방시스템 구축으로 생명과 재산 보호

박영규 영천소방서장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4.01.04 14: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시민여러분들이 바라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3년은 유독 여름철에 비가많이 내려 집중호우로 인한 크고작은 피해가 있었고, 최근에는 대창면 소재에 폐기물 대형화재가 발생하여 몇일 밤을 새가며 화재진압 하였습니다.

이에 영천소방서는 어떠한 자연재난이나 대형화재에도 신속한 현장대응을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실제상황을 대비하여 관내 주요대상물에대한 도상훈련과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하여 물 샐틈없이 완벽한 대응을 하기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화재없은 안전마을,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형경보기)을 보급하는 등 안전한 생활환경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24년 새해에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완벽한 대형재난 예방시스템 구축 및 현장활동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전통시장, 다중이용업소, 위험물 저장소 등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의 유형별 맞춤형 예방 대책으로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률 향상,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등 영천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다문화 가정, 장애인 등 소방서비스의 수혜가 닿지 않는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늘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영천소방서가 안전지킴이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에도 영천소방서 직원 모두가 영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고, 항상 영천소방서를 응원해주시는 영천시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