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림휴양과 레포츠 힐링 문화공간 ‘보현산자연휴양림’

산림휴양과 레포츠로 가족의 힐링 랜드마크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3.08.03 13: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화북면 보현산 자락에 조성된 보현산 자연휴양림이 산림휴양과 레포츠 힐링문화공간으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다가 보현산 자연휴양림 인근에는 천문과학관, 보현산 짚와이어, 이달말쯤 준공 예정인 출렁다리 등 보현산 권역 관광자원이 즐비하다. 산속에 위치한 휴양림은 조용하고 깨끗한 공기 덕분에 힐링은 기본이다.  
최근 개장한 보현산자연휴양림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산림레포츠체험관, 산림치유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조성되어 있는 힐링공간으로 입소문 나면서 예약될 확률은 로또 급이다. 여름 휴가철 다양한 힐링이 보장되는 이곳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함께 여름 피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보현산 자연휴양림은
영천시 화북면 입석리 산 49번지 일대 조성된 보현산자연휴양림은 총사업비 270억원을 투입해 숲속의집(19동), 산림문화휴양관, 캠핑장(24개), 명상치유·VR체험을 할 수 있는 산림치유체험관, 실내암벽등반·스카이트레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산림레포츠체험관이 갖춰져 있다. 또 다양한 힐링과 함께 기업체 또는 단체의 연수와 함께 회의시설을 갖춘 산림문화 휴양관 세미나실도 갖추고 있다.
산림문화휴양관, 야영장, 다목적구장, 데크산책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이곳 자연휴양림에는 푸른 숲 가득한 자연 속 힐링 쉼터로, 낮에는 산책을 하며 수많은 나무와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다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빽빽하게 우거진 소나무가 내뿜는 솔 향기를 느끼며 청정 하늘의 별을 감상하는 여유는 기본이다. 휴양림 내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목공예 작품 관람은 물론 직접 목공예 체험도 가능해 가족들과 연인들과 들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목재문화체험장
보현산 자연휴양림 내부에 위치한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목공예 체험 및 숲속의 길 산책로 등 산림문화체험과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가족단위의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됐다.
영천목재문화체험장은 목재문화전시관, 목재문화체험관, 목공기계실, 비교체험동, 쉼터 등을 보유하여 목재의 따스함과 자연의 아름다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방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목재문화전시관은 목공예 작품 등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목재문화체험관에서는 목공체험지도사가 유아부터 성인까지 직접 만드는 과정을 지도하는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목공예 체험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체험장에서는 공구의 사용법외에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대에 맞춰 방문걸이, 연필꽂이, 책꽂이, 접이식테이블 등 28개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목공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산림복합체험관은 
산림복합체험관은 명상치유·VR 체험 및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방 등 프로그램인 산림치유체험관, 실내 암벽등반·스카이트레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산림레포츠체험관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산림레포츠 체험관은 산림 생태계와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과 다양한 산림레포츠 활동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어 자연과의 교감과 휴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산림치유체험관은 주로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며, 자연 속에서 치유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숲산책, 명상, 요가, 자연 사운드 체험, 자연 치유를 위한 특별한 활동들은 숲속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새들의 지저귐, 물소리 등 자연의 소리들을 감상함으로써 정신적인 안정과 회복을 돕는데 도움을 주게된다. 

 
◆가족과 함께 1박2일 코스로 ‘최고’
보현산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반경 3㎞ 이내 천문과학관, 보현산댐짚와이어 등 보현산 권역 11개소의 관광자원과 연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산림휴양과 레포츠, 힐링 등에는 완벽한 시설을 갖춘 최고의 휴양시설이다.
예약은 산림청 통합예약사이트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에서 하면된다. 정기 휴무일은 수요일이다.                              최병식 기자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