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시의회, 제주일원에서 의정실무 국내연수 실시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3.05.03 15: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교육과 선진시설 견학을 통한 시 발전 방향 모색 

영천시의회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제주 일원에서 생산적인 의회운영과 선진의정을 위한 의정실무를 가진다.

 

이번 국내연수는 의원 및 직원 등 17명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이틀간 의회운영에 필요한 직무교육인 행정사무감사⋅조사, 시정 질문 기법 및 노하우와 예⋅결산 심사 및 실무과정 교육을 실시해 향후 의정활동에 대비 할 수 있는 내실있는 연수일정을 가진다.

직무교육과 더불어 한국마사회의 렛츠런파크제주와 렛츠런팜를 방문해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제주 승마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또 경마관련시설과 목장시설을 견학하여 향후 영천경마공원 건설과 말산업특구지역인 영천시의 말산업 활성화 등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제주동문재래시장 상인회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제주동문재래시장을 견학해 우리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하우 기법에 관해 설명 듣고 영천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 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를 방문해 홍보전시관과 아열대과수 재배 온실, 국내 유일 아스파라거스 재배 시험 온실 등을 함께 둘러보고 온난화 되고 있는 영천시 농작물 재배환경 변화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스마트팜 시설과 같은 대응방안을 의원들과 연구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병식 기자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