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과생활] 의사가 밝히는 조루증 완치전략(11)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4.12.22 09: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뇨기과 질환인 전립선염과 발기부전은 조루증을 악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원인질환이므로 조루증환자는 본인의 동반된 전립선염이나 발기부전에 대한 검사도 아울러 받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38세의 직장인 박모 씨가 6개월 전부터 아랫배가 불편하고 심한 잔뇨감과 고환 통증, 조루증을 호소하며 본원을 내원했다. 요검사, 전립선액검사와 전립선 PCR검사 등을 통해서 만성전립선염을 진단했다.

평소 접대 술자리가 잦은 영업사원 박 씨는 과음과 스트레스가 전립선염의 주된 원인이었고, 귀두의 과도한 예민도와 전립선염이 조루증을 유발시킨 원인이었다.

전립선염은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 수험생, 택시 기사 등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남성들에게 남모를 속앓이를 하게 만든다.

만성 전립선염에는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흔하게 회음부 통증이나 불쾌감 및 배뇨통, 빈뇨, 야간빈뇨, 잔뇨감, 요절박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 보면 팬티에 약간의 분비물이 묻어 있는 경우도 있고 심하면 농이 나오기도 하며, 배뇨장애뿐만 아니라 사정통이나 조루, 발기장애의 성기능 장애도 같이 나타날 수 있다.

음경 및 귀두 감각을 담당하는 음경배부신경이 예민해 조루증이 발생하는 것이 대표적인 기질적 원인으로 알려져 있고, 최근에는 전립선염이 조루증의 원인이라는 연구가 많이 발표되고 있다.

청장년 남성은 가장 흔한 비뇨기계 질환인 전립선염 환자군에서 조루증을 호소하는 빈도가 일반인에 비해 높고, 조루증으로 외래를 방문하는 환자에서 전립선염의 빈도가 높다는 점이 전립선염과 조루증의 관련성을 증명한다.

평소 조루증이 없었던 사람들이 어느 순간부터 조루증 증세가 생기고 음경통증이 발생하고 소변보는 것이 불편해지기 시작했다면 전립선염을 의심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렇게 전립선염이 동반된 조루증이 남성의 경우 전립선염만을 치료할 경우 악화된 조루증상의 일부 호전은 있으나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조루증에 대한 치료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립선염으로 인해 오랜 기간 조루증을 겪으면서 발생한 심리적 위축이 전립선염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조루증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발기부전은 조루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발기부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더욱 조루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조루증 남성은 비뇨기과 내원하게 되면, 반드시 호르몬검사, 음경혈류량검사, 해면체검사, 발기유발검사 등 발기부전에 대한 검사를 병행해서 발기부전상태 확인 후 치료를 병행하게 되면 더욱 조루증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경구용 발기유발제, 음경발기유발주사 등의 발기부전 치료는 발기부전으로 인해 생긴 두려움과 긴장을 완화시키면서 조루증 치료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조루증에 동반된 전립선염과 발기부전을 진단할 수 있는 전문의는 비뇨기과 의사이므로 조루증은 반드시 비뇨기과의사에 의해서만 가장 확실한 치료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는 것이다.

완전치료전략(11) - 전립선염과 발기부전은 조루증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조루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비뇨기과 질환이다.

전립선염 환자에서 조루증을 호소하는 빈도가 일반인에 비해 높고, 발기부전은 발기력 저하에 대한 두려움으로도 조루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발기부전과 전립선염은 반드시 규명되어야하는 조루증 원인 질환인 것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