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과생활] 비뇨기과 의사가 밝히는 조루증 완전치료전략 (10)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4.12.10 08: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루증의 원인중 한가지인 민감한 귀두부나 음경부위의 감각을 저하시키는 배부신경차단술과 조루약물주입술은 비뇨기과에서 조루증을 치료하는 아주 핵심적인 치료로 자리잡았다.

귀두가 너무 예민한 사람은 음경의 감각신경(배부신경)을 일부 차단하는 간단한 수술적 방법으로 감각을 저하시켜서 조루증 치료가 가능하다.

1994년 성의학자 로메로(romero)가 처음 감각저하에 대한 개념을 도입한 이후 1995년 대한비뇨기과학회에 조루증에 대한 배부신경차단술후 63.6%의 사정지연효과를 보고하였고, 2000년 남성과학회에 143명의 조루증 환자의 수술후 82%의 조루증 치료효과를 보고하였다.

배부신경차단술은 과민한 감각 신경만을 적절히 차단해서 귀두의 감각을 무디게 만드는 수술법이다. 조루증 환자의 80~90% 에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소 마취 후 20분 이내에 끝나는 간단한 수술이지만, 부작용 발생 가능성에 대한 면밀한 검토 및 경험 많은 비뇨기과 의사에 의해서 시술이 행해져야 한다.

최근에는 귀두에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약물을 주입해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까지 개발돼 조루증의 개선효과를 현저히 높이고 있다. 조루 약물법의 경우 시술 시간이 5-10분 정도로 짧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환자들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귀두점막아래에 완충역할을 하는 필러성분을 주입해서 조루치료효과를 기대하는 조루약물주입술은 2008년 임포턴스 학회지에 38명의 조루증 환자에게 약물주입술후 사정지연효과 76%, 파트너 만족도 63%, 부작용 발생율 0%를 보고한후 최근에는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부작용에 대한 발생가능성을 고려하는 경우 조루약물주입술이 월등히 시술되고 있다.

이러한 감각 저하시술은 감각을 저하시키는 개념뿐만 아니라, 조루증 시술자체에 의한 남성의 자신감의 상승으로 인해서 조루증에 대한 치료효과를 높이는 것은 아주 확실하다.

그러나, 이러한 감각저하시술에만 의존하는 조루증 치료법은 대단히 바람직하지 못하다. 이러한 감각저하치료는 존재하는 조루증을 치료하는 보조적인 수단이라는 인식하에 본인의 행동요법, 성생리기술 향상 등 노력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확실하고 지속적인 조루증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조루증은 그대로 방치해놓는 경우에는 저절로 조루증에 대한 치료가 되는것이 아니라 스트레스-조루증 증상 악화의 악순환을 되풀이되는 가운데 나이가 들면서 더욱 조루증에 대한 치료는 어려워지게 되는 것이 대구에서 오랜 기간 개업을 하면서 조루증을 치료한 필자의 확실한 임상경험이다.

조루증은 본인의 노력과 상대방의 협조, 조루증에 대한 오랜 치료경험을 가진 비뇨기과 의사 치료가 합쳐지면 확실한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완전치료전략 (10). 음경 귀두부의 감각을 저하시키는 배부신경차단술과 조루약물주입술은 치료효과는 아주 확실하다. 그러나, 이러한 감각저하에만 의존하는 치료법은 절대 안되며, 스스로의 행동요법, 성생리 기술 향상 등이 뒷받침되어야지, 지속적인 조루증치료와 예방이 가능한 것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