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신입생 모집

로봇기계, 로봇전자, 로봇자동화, 로봇IT과 등 총 4개학과 100명 모집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2.09.07 17: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이연 보, 이하 로봇캠퍼스)가 오는 13일부터 2023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을모 집한다. 로봇캠퍼스는 로봇 산업의 디지털 인재 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 로봇 특성화 대학 으로, 모집학과는 ▴로봇기계, ▴로봇전자, ▴로봇자동화, ▴로봇IT 등 4개 학과다. 모 집인원은 학과별 25명씩으로 총 100명을 모집한다

 

-우수 취업 성과의 비결: 실무 중심 커리큘럼

로봇캠퍼스는 우수한 취업 성과로 주목받고 있 다. 2021년 개교 첫 해, 1학년 학생들의 논문이 학회지에 게재되고 공모전에서 대거 입상하는 등 의 쾌거를 이룬 데 이어,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중 77.8%(2022.8.31. 대학자체기준)가 ㈜화신, 세왕 금속, 삼익THK 등 지역 굴지의 기업에 취업을 확 정 받았다. 졸업 이전에 대부분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바로 로봇 전문 인력에 대 한 높은 수요와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실무 중 심 커리큘럼 때문이다.

-우수 취업 사례: 학생과 기업이 모두 만족 하는 취업 로봇캠퍼스

졸업예정자들은 ㈜화신, 세왕금속, 삼익 THK 등 굴지의 중견기업을 비롯해 공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회사에서 채용합격 통보를 받았다. 학생들이 원하는 곳을 선택해 취업처에 대한 만족도 역시 상당히 높은 편이다. 로봇전자과 박주현 씨는 4년제 국립대 신소재 공학과를 중퇴하고 로봇캠퍼스에 입학한 지 15 개월 만에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 수기업연구소’에 선정된 국내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에서 채용합격 통보를 받았다.

-인간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위해 설계 된 로봇

로봇캠퍼스는 아시아 대학 최초로 ‘유니버설로 봇(UR) 공인인증 교육센터’를 개소했다. 박주현 씨는 이 센터에서 ‘협동로봇 운용 기술 자격(국제 인증서)’을 취득해 협동로봇 운용 자격을 인정받 은데 이어, 국내 대학생 최초로 ‘트레이너 자격’을 획득했다. 이 자격은 로봇 운용뿐만 아니라 교육 까지 가능한 수준임을 공인하는 인증서로서, 국 가적인 로봇운용 자격제도가 없는 현재 박주현 씨를 취업 성공으로 이끈 핵심 열쇠다.

-세계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협동로 봇 분야 대표 기업

로봇기계과 박찬현 씨는 전문하사관을 거쳐 로 봇캠퍼스에 입학해 올해 5월, 제조업 중견기업인 ㈜화신에 취업을 확정지었다. 그는 전역 직후 참 가한 캠퍼스 투어에서 로봇캠퍼스의 우수한 실 습실 환경과 장비를 보고, ‘이곳이라면 내 목표를 이룰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이색 입학 사례: 제2의 도전을 위해 입학하는 학생들

로봇캠퍼스 재학생들은 출신지역, 연령, 학력이 다양하다. 하지만 재학생들은 로봇산업의 뚜렷한 성 장세 속에서 선두주자가 되고자 입학을 결정했다. 4년제 대학 등을 졸업하고, 로봇 등 신산업 분 야에 종사하고자 로봇캠퍼스에 유턴 입학을 하는 학생들도 많다. 로봇IT과 최윤환 씨는 단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소프트웨어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단기 국비과정과 로봇캠퍼스 사이에서 고민 끝에 입학했다. 그 외에도 서울, 경기, 전라권 등 전국 각지에서 학생들이 모여들었다. 로봇캠퍼스는 전국을 대상 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기 때문에, 재학생들이 학 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숙사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국가장학금을 소득분위 8분위까지 전액 수혜 받을 수 있어 재학생의 장학금 수혜율이 높다.

영천시에서도 관내 대학생을 위해 기숙사비, 장학금 등을 지원하여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 념할 수 있는 환경이다. 이연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학장은 “4 차 산업혁명을 가장 쉽게 체감할 수 있는 것이 로 봇이다. 시대의 흐름인 로봇을 가르치는 우리 로 봇캠퍼스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디지털 인 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 은 로봇캠퍼스 입시 누리집(kopo.ac.kr/robot)에 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식 기자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