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 와이너리, 세계적 품질인증 받아

국제대회 6차례 입상 경력… 국제와인기구가 인증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2.02.01 01: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환 위 와이너리 대표

위 와이너리가 아시아에서 개최되는국제와인품평회 중에서 유일하게 국제와인기구(OIV)가 인증한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3년 연속 입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영천시 금호읍에 위치한 위 와이너리는 독일와인베를린트로피 대회 등국제대회에서 6차례에 걸쳐 입상했다.

 

이는 국내에서 국제대회 최대 수상 및최초 입상이다.

위 와이너리는 지난해 11월 중순 대전엑스포기념관에서 열린 제9회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위 MBA로 만든 레드 와인이 은상을 받았다.

 

2019년에는 거봉으로 만든 화이트와인으로 제7회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은상을 받았고, 2020년에는 MBA로 만든 레드 와인으로 제8회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대전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아시아와인트로피를 주최하는 베를린와인트로피는 세계 5대 국제와인품평회 중의 하나인데, 이 대회에서 위 와이너리는 2018년에 한국와인 최초로 베를린와인트로피에서 금상을 수상한적이 있다.

 

2월의 윈터 에디션에서 거봉으로 양조한 화이트 와인으로 금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썸머 에디션에서는 MBA로 만든 레드 와인으로 은상을 받아 2회 연속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베를린와인트로피와 아시아와인트로피의 박찬준 아시아 디렉터는 위 와이너리의 경우 스위트한 맛의 와인이아니고 드라이한 맛의 와인으로 꾸준히 입상하고 있어서 위 와이너리가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와인 생산자라고 부르기에 손색이 없다고 말한다.

 

세계 5대 국제와인품평회 중의 하나인 베를린와인트로피는 국제와인기구OIV의 승인 및 감독 하에 개최되는 국제와인품평회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