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생기자]성남여고 ‘seps’ 영어 연극동아리

'성남인의 한 마당' ...동아리 부원 자긍심 가져

  • 이유미 학생기자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4.08.02 08: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여자고등학교 ‘seps(셉스)’ 영어 연극 동아리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매년 11월 성남여고 축제 '성남인의 한 마당'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seps동아리 연극.

 

올해 교내 대강당(삼송관)에서 열린 seps동아리 연극은 많은 학생들로부터 관심과 부러움의 대상이 됐다.

seps는 <써니><마틸다><glee><미녀는 괴로워> 등 여러 종류의 연극들을 해 왔다.

우리들만의 잔치인 '성남인의 한 마당'에서 선보이기 위해 작품 하나를 정해 동아리시간마다 역할 분담및 대본 구성을 한다.

축제를 시작하기 한 달전부터 야간 자율학습 시간에 연극 연습을 한다. 동아리 부원들은 야간 자율학습 시간에 연습하면 공부할 시간이 줄어들 수 있지만 연극을 위해서는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한다.

동아리 부원 정소현양은 "처음에는 야자시간에 불러내는게 싫었는데 매일 연습을 하다 보니까 선배님들과 친목을 다지기도 하고, 무대에서 연습을 해서그런지 자신감도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seps 동아리는 지난 2013년에 영화<미녀는 괴로워>를 코믹하게 바꾸어 무대를 선보였다.

주인공 한나의 역을 맡은 조민아 학생의 표정 연기와 몸짓,노래 실력으로 학생,어른 구분 없이 관객 모두가 연기에 몰두하게 해 성공적인 공연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공연이 끝난뒤에는 표 뒷장에 적혀있는 숫자를 통해 선물 추첨을 한다.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캐릭터 필통과 연습장,인형등 학생들이 평소에 가지고 싶어하던 선물들이 많아 일부러 선물 당첨을 위해 표를 5,6장씩 사는 경우도 있다.

seps는 '성남인의 한 마당'을 위해 뮤지컬 <맘마미아!>를 준비하고 있어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