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윤이용 선화여자고등학교장 신입생 모집 인터뷰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0.12.07 18: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에서는 학생이 만족하는 학교,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교사가 보람을 느끼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모든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사장님의 철학을 받들어 모두가 평등하고 차별 없는 학교를 만드는 것이 우리 학교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성적에 관계 없이 모든 학생들에게 매년 30만원의 장학금을 똑같이 지급하고 있으며 신입생 전원에게는 교복을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학업 성적보단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이 대우 받는 학교 풍토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학생들의 자유권과 편리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불편한 동복 자켓 대신 편하고 따듯한 후드 지급, 더운 여름 몸에 꽉 끼이는 기존의 하복을 깔끔하게 시원한 생활복으로 변경하고 바지와 치마 중에 학생이 편안한 하의를 선택하게 했습니다.

또한 지친 학교 생활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은 교복에서 해방되는 자율복장으로 등교하고 방과후 수업과 자율학습이 없는 해피데이로 지정하여 운영한 결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60여개의 특색있는 학생 동아리 활동과 선화만의 특색 있는 체험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끼리 끼를 발산하여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끊임없이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처하기 위해 학부모들도 입시 전문가의 자질을 갖추어서 학부모 동아리, vip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달 1,2 교시 90분간 본교 대학 진학 TF팀과 50여 명의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연구 활동을 함으로써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점이 본교의 자랑 중에 하나입니다.

본교에서는 대학 진학의 성공 전략 중에 하나인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비하여 교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대학 진학 TF팀을 자기 소개서팀, 생활 기록부팀, 대입 전형팀, 면접 지도팀으로 구성하여 세분화된 영역에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즐거운 진로 진학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처음 개관하는 기숙사는 학생들이 행복하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모든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교 생활이 학생들이 학업 뿐만 아니라 서로를 배려하고 남을 위해 봉사하는 참된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