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순례 영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인터뷰

“소중한 세금, 한푼도 아껴야”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0.05.14 11: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의회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순례)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각 상임위별로 추경예산 예비심사가 진행되며, 1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예산안을 종합 심사할 예정이다.

최순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중점을 두고 심사할 부분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방침 등을 들어봤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맡은 소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 하는 이때, 경륜이 풍부한 위원님들이 많으신 데도 불구하고 제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 예산 규모나 특징은.
이번 추가경정예산안 규모는 9천919억원이 편성 되었습니다. 일반회계는 1회 추경예산보다 1천10억원(14.3%) 증가한 8천60억원이고 기금 및 특별회계는 129억원(7.5%) 증가한 1천859억원입니다.
재정자립도는 지방교부세 증가에 따라 제1회 추가경정예산 14.3%보다 1.4% 낮아진 12.9%입니다.
특징은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이후 정부 및 경북도의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된 국·도비 보조금, 지방 교부세 및 조정교부금 증액분, 2019년도 순세계잉여금과 세외수입 등 변경된 재원을 세입으로 적극 반영하였으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주민숙원사업, 지역경제활성화 등 시급한 현안사업 해결 위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 예산 심의에서 중점을 두고 심사할 부분은.어려운 재정 여건 감안과 시 재정 운영에 원활을 기하고, 코로나19 관련 국·도비 보조사업 등 당초 편성 목적과 취지에 맞게 효율적으로 편성되었는지, 분야별 재원이 잘 배분되었는지 꼼꼼히 살피고 성실히 심사 하겠습니다.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
최기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과 박종운 의장님을 비롯한 영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과 하나 된 힘으로 어느 지자체보다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냅시다”라는 응원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천시의회에서는 이번 추경으로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한 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고 아껴 시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