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15총선 D-6] 이만희 후보 공약 발표

영천‧청도로 통하는‘더 큰’길, 교통‧SOC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0.04.09 13: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만희 미래통합당 후보

이만희 미래통합당 후보는 9일 영천과 청도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군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교통 환경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교통‧SOC 공약을 발표했다.

 

이만희 후보는 “이제 곧 완공 될 경마공원과 스타밸리 그리고 폴리텍대학이 설립 인가를 받으면 영천으로의 교통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고 청도군의 경우 자연드림파크, 녹색치유R&D단지 등 6차산업 활성화를 대비해 교통SOC 인프라 구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우선 이 후보는 영천의 교통SOC 공약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 사업, ▲‘안동~영천’ 중앙선 복선전철화 착공 추진, ▲‘금호~하양간’ 6차로 확장 사업, 국토부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 ▲남북6축 고속도로 구간 중 ‘영천~청송’ 구간 건설 조기 추진 등 굵직한 국책사업을 비롯해 ▲‘금호~대창간’ 지방도 확장 사업, ‘대창~진량’ 지방도 개량 사업 그리고 ▲‘오동~자천’국도 개량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영천은 대구, 경산과 기차로 30분 이내에 거리에 있지만 기차 편이 많지 않아 영천시민들의 불편함이 크고 영천경마공원, 스타밸리 등 교통량 증가에 따른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만희 후보는 청도군 교통SOC 공약으로 현재 실시설계 중인 ▲마령재 터널 신설 사업과 ▲「운문~도계간」 국지도 개량 사업의 조기 착공, 대구권(경산~청도) 광역 철도 건설, ▲「각북교~남산교」 도로 확포장, ▲「매전~산내간」 국도건설사업 추진과 함께 청도역사 신축 및 역세권 일대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청도는 2개의 광역시(대구, 울산) 및 5개의 시‧군(경주, 경산, 영천, 밀양, 창녕)과 인접해 있는 교통의 요지로서 충분한 교통SOC 인프라 확충만이 청도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청도역 신축과 역세권 개발을 통해 청도역을 청도의 대표 관문으로 만들고 청도의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SOC사업으로 지역발전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