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만희 국회의원, 국회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선임

특별재난지역, 영천 포함 경북도 전체 추가 촉구키로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20.03.17 13: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만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영천 청도)이 16일 국회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에 선임됐다.

 

국회 코로나 19 대책 특별위원회는 코로나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 마련과 감염병 관리 대책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로, 활동 기한은 20대 국회가 종료하는 오는 5월29일까지 이다.

 

이로서 그간 우한 코로나 사태 초기부터 미래통합당 대국경북 국회의원 코로나 TF 에서 활동하면서 정부 부처와의 긴밀한 협의는 물론, 영천과 청도의 대책본부를 찾아 지원책을 논의하고 관련 공약을 발표하는 등 코로나 확산 억제 및 조기 극복과 피해 주민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해 왔던 이만희 의원은 본격적인 국회 차원의 대책 마련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만희 의원은 “지난달 20일부터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구해 왔는데 이제야 이뤄지는 등 여전히 정부의 대책이 한 발씩 늦고 부실하기 짝이 없다”고 지적하며 “특히 경북 지역의 20개 시군이 제외된 것은 경북도민들의 생활과 경제 범위를 무시한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자 탁상행정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국회 코로나 19 대책 특위에서 정부 조치의 적절성을 따져 영천을 포함해 경북도 전체를 추가적으로 선포하는 것은 물론, 대구 경북 지역 전체에 대한 고용위기지역 지정도 이뤄지도록 강력히 촉구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