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장주 예비후보, "우한폐렴’영천 청도 유입차단 급선무"

영천 청도 비상대책반 방문, 현장근무자 격려 및 당부

  • 김지은 ollehtv789@naver.com
  • 입력 2020.01.29 18: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주 예비후보는 27일 우한 폐렴 비상대책반이 가동 중인 영천시 종합상황실 등을 찾아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연휴기간 동안 영천과 청도지역에도 중국 등을 다녀온 주민들이 많을 수 있으며 또 중국 춘절을 맞아 지역을 찾은 중국인들도 많을 것”이라며 “사전 예방이 최선의 대책이라고 생각하고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그는 “의료기관 내 감염증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의료기관 전산망에 우한시 및 후베이성 입국자에 대한 정보를 우선 제공하고, 의심환자 내원 시 병원 내 감염예방을 위해 즉시 격리해야 한다”며 “의심환자 발생에 대비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과 국가비축물자도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국내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고 잠복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어 확산이 더욱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영천, 청도 지역은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많은 만큼 지역에 유입이 되지 않도록 발병지역 입국자에 대한 관리감독과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의 춘절연휴 기간인 오는 30일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이 13만 명으로 예상되는 만큼 정부 뿐 아니라 지자체에서도 이들의 건강상태를 철저히 확인해야 한다”며 “정부는 이번 사태에 대해 너무 안일하게 국민들을 안심시키고 있다. 정부의 방역대책에만 의지하지 말고 경상북도, 영천시, 청도군은 자체 대책을 수립해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