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방 힐링명소, 영천한의마을 시범운영

유의기념관∙한방테마거리 등 개방...내년 초 본개장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11.28 17: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도시 영천의 힐링명소인 ‘영천한의마을’이 내년 2월 개장을 앞두고 오는 12월 1일부터 시범운영에 돌입한다.

 

영천시는 이번 시범운영 기간 중 방문객 의견수렴을 통해 운영상의 문제점을 발굴∙보완해 차질 없는 개장 준비에 들어간다.

 

영천한의마을은 지난 2008년 ‘5+2 광역경제권 30대 선도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되어, 2013년 12월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 지난 10월 영천한약축제 때 준공행사를 개최하고 개장을 앞두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유의기념관과 한방테마거리 등 전시‧체험시설 6개동, 8개 객실을 갖춘 한옥체험형 숙박시설 2개동, 한의원, 약선음식관‧카페테리아 등 식음시설이 있다. 또한 한의연못, 약초재배원, 한의정원, 놀이터정원, 스카이워크 전망대, 상징조형물 등이 특색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한의마을 입구의 자전거 타는 유의(儒醫)와 한의마을 곳곳에 자리 잡은 곰‧토끼‧거북이 등 동물 조형물은 방문객들에게 친근함을 더하고 있다.

 

시범운영 기간 중 전시∙체험시설인 유의기념관∙한방테마거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숙박시설인 한옥체험관은 내부 관람만 되고 숙박은 정식개장 이후 예약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1월1일․설에는 휴관하며, 10시부터 1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시범운영 중에는 일부 전시∙체험물의 관람과 체험이 제한될 수 있다.

 

한방 관련 치료∙식음시설인 한의원∙카페∙약선음식관은 12월 중 공개입찰을 통한 사용수익허가를 계획 중이며, 내년 2월 본 개장에 맞춰 입점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