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시립도서관, 최고 도서관으로 날갯짓

시민, 기업체 등 범시민 도서기증운동 대대적 전개

  • 김지은 기자 ollehtv789@naver.com
  • 입력 2014.05.08 12: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립도서관을 최고의 도서관으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장서확충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영천시는 현재 7만5천권인 장서를 2016년까지 20만권으로 확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도서구입예산을 과감하게 증액시키는 한편, 시민과 함께 하는 도서관을 운영하기 위해 시민 1가구 1책(값) 보내기를 비롯해 관내기업체를 대상으로 책100권(값)기증 운동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영천시립도서관은 과거 다른 도서관의 도서기증 운동사례에서 나타난 실적위주의 장서 수 늘이기 방지를 위해 도서기증 방식을 희망도서목록, 추천도서목록 및 매월 발행되는 신간도서목록 중에서 받거나, 도서상품권 등으로 기증받은 후 책 기증자명을 표기함으로써 시민이 주체가 되는 도서관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3년 이내 출판된 책과 향토자료, 희귀도서 등 이용가치가 있는 책에 대해서 기증을 받으며, 이미 도서관에 소장 중인 도서는 작은도서관이나 문고 등으로 재 기증할 방침이다.


김종수 영천시장권한대행은 “영천시립도서관을 최고 수준의 명품도서관으로 만들어 영천의 랜드마크화함과 동시에 명품교육도시를 앞당겨 나가는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며 “시민, 기업체, 공무원 등 모두가 도서기증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증한 도서는 영천시립도서관의 자료로 등록되며, 기증자명을 기록하여 영천시 및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시청오거리 전광판에 공지하며, 기증자 목록을 발행하여 도서관에 비치할 예정이다.


도서기증에 관한 문의는 영천시립도서관(339-7777, 7773)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