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에는 온통 축제 분위기~

한약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전국종합마술축제 등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10.08 10: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한약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전국종합마술축제 등 4색 축제가 7일 개막했다.

 

7일 오전 ‘문화의 맥과 예술의 혼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제45회 영천문화예술제’를 개막, 영천 전역에 3일간 일정으로 축제에 돌입했다.

 

문화예술제가 열리는 조양각 일원에는 전국 백일장대회, 전국 청소년 미술실기대회, 풍물경연 및 허수아비 경연대회가 개별적으로 진행됐다.

또 영천의 문화브랜드인 조선통신사 행렬 및 시민퍼레이드와 마상무예 시연, 춤페스티발로 많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는 ‘제6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馬術)축제’가 열려, 전국에서 모여든 승마 선수들의 멋진 경기와 미니마차, 체험승마 등 말과 관련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한의마을에서 ‘영천한약축제’가, 보현산 자락 천문과학관 일원에는 ‘보현산별빛축제’가 각각 성대하게 열렸다.

 

영천한약축제는 새롭게 조성돤 한의마을에서 한방명의 진료관, 사상체질·한방힐링·한방족욕체험, 포은효자탕 달이기, 한방뷰티체험, 약선음식 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한의마을입구에서 열리는 와인페스타 ‘영천에 물들다, 와인에 물들다’에서는 영천와인 무료시음 및 와인담기, 와인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했다.

 

MBC특집콘서트 한방힐링음악회 녹화방송(7일),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8일)가 열렸고, 축제 마지막날인 9일은 신인 가수들의 등용문인 왕평가요제와 영천시민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천문·우주·과학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천문과학 축제로 별자리 강연, 누워서 별보기, 스타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0여개의 부스체험을 해볼 수 있는 축제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