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경마공원 사업내용 전체 시민들에게 공개하라”

정우동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위원장, 경마공원 관련 성명서 발표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10.03 21: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 지역위원회(위원장 정우동)가 “2013년 준공하기로 한 경마공원은 지금까지 10년이 미뤄지다 반 토막이 되어 갑작스럽게 착공이 발표 되었다”며 경상북도, 한국마사회가 체결한 사업내용 전체를 시민들에게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정우동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 지역위원장은 2일 당 사무실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영천경마공원이 “당초 계획보다 경기 수와 기간, 세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축소됨에 따라 경제적 파급효과는 고사하고 지역이 ‘도박도시’의 오명을 쓰고 황폐화 되는 것이 우려스럽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향후 위원회는 경마장 추진이 영천시의 발전에 부합하는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공론의 장 마련, 대시민 홍보, 정부 및 관계기관 협의를 비록한 모든 노력을 다 할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정 위원장은 “무조건적인 반대는 아니다”며 “시행되었을 때에 이익을 알리고 여론을 수렴하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시민단체와 함께 과정 및 절차의 정당성도 함께 따져볼 수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초 한국마사회는 영천시 금호읍 성천리 일원에 140만9422㎡(44만6000평) 부지에 3057억원을 투입해 경마시설, 말 테마파크와 각종 부대시설을 건립해 최고의 경마공원을 건설한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영천경마공원은 230억원으로 축소된 레저세 규모에 맞춘 수준으로 사업에 착수한다.  당초 세수 900억원에서 600억원, 2014년에는 195억원으로 하향 조정되던 세수는 10억원까지 줄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