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집]제8대 영천시의회 박종운 의장 인터뷰

시민들께 꿈과 희망을 드리는 의회상 추구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07.12 15: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영천시의회 제8대 의장 취임 소감은?
저보다 덕망이 높고 의정경험도 풍부하신 훌륭한 동료 의원님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영천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신데 대하여 먼저 의원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의장이라는 직책이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지만,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신뢰받는 의회와 의장직무를 잘 수행하라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뜻으로 알고 맡겨진 소임을 충실히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의회가 집행부와 공동 협력하여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여,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8대 의회가 하나로 뭉쳐 항상 시민의 곁에 존재하고 희망을 줄 수 있는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2. 의회운영방향 및 집행부와의 관계설정 방향?
먼저, 영천시의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일하는 의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의회와 집행기관은 그 기능과 역할이 다르지만 지향하는 목표는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통하여 궁극적으로는 주민의 행복지수 를 높여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대립과 갈등 관계가 아니라 서로 상호 보완적인 역할과 모습으로 공동의 선을 추구해 나아 갈 것이며, 영천의 여건에 맞는 합당한 시책과 사업을 의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지원하여 시민이 행복한, 미래가 있는 영천을 만들어가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둘째, 생산적이며 정책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번 제8대 의회는 어느 대(代) 의회보다 각 분야에 걸쳐 의원으로서의 전문성이 확보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의회운영에 있어 의장인 본인을 비롯한 의원 모두가 의정에 대한 업무 연찬을 통해 집행기관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긴밀한 협력,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뤄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시민의 곁으로 찾아가는 현장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의원 모두는 지역주민의 대변자이자 시민생활의 설계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시민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함께 호흡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들으며 시민의 뜻을 대표하고 책임을 다하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와 더불어 날로 높아지는 시민의 기대와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합리적인 견제와 균형을 통한 동반자 관계를 정립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시민들과의 소통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항상 주민과 현장에 가까이 다가가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주민의 요구를 수렴해 시책에 반영시키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4. 의장 임기 중 목표는?
시민들로부터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영천시의회가 되는 것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많은 의원들이 바뀐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시민들은 우리 의회에 대해 더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의회는 진정으로 시민의 생각을 모으는 민의의 전당으로서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5. 영천시민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지방의회는 주민의 대표기관이자 입법기관이며 의결기관으로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개인적인 영광에 앞서 시민 여러분의 고귀한 선택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의 무한 봉사자가 될 것을 시민과 역사 앞에 엄숙히 선서하였습니다.


벅찬 기대와 희망 속에 더욱 성숙한 지방자치의 발전과 영천의 미래를 향한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딛으며,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초심을 잊지 않고 늘 겸손한 자세로 4년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들의 진정한 화합과 협력, 그리고 이해와 참여가 없이는 우리 의회가 한 발도 전진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우리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잘 하는 일에는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기탄없는 조언과 질책을 보내주시면 이를 겸허히 받들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의원 모두는 지방의회의 시대적 역할과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이라는 드높은 이상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고귀한 선택과 부름을 받아 첫발을 딛게 된 제8대 의회는 오직 시민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진취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신뢰를 받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모든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