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효사, 불기2562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

“인생난득(人生難得)이고 불법난봉(佛法難逢)이라”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05.23 14: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인 22일 대한불교조계종 충효사와 10교구 본사인 은해사를 비롯 영천지역 사찰에서도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이 일제히 열렸다.

 

자양면 충효사에서 봉행되는 법요식은 중생을 깨우치고자 북과 종을 울리는 명종(鳴鐘) 의식으로 시작해 육법공양, 법어, 아기 부처님을 씻기는 관불(灌佛)의식 등을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 이만희 국회의원, 성낙균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장, 조낙중 영천시노인대학장, 최용수 임고농협조합장과 연기자 김성환 씨 등 지역기관장과 전국에서 많은 신도들이 참석했다.

 

특히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장 김진철 목사가 특별히 봉축법회에 참석해 축사를 나눠 종교를 뛰어 넘는 행사로 진행됐다.

 

법요식에 이어 충효사에서 지역 어르신들 초청 효도잔치와 노래자랑대회가 열려 한바탕 축제분위기를 연출했다.

 

노래자랑대회는 김성환 가수 겸 연기자, 색소폰 가수 규리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축제 분위기가 됐다.

 

충효사 해공 큰스님은 “일체중생들에게 진리의 문을 열어 주시기 위해 부처님이 오셨다. 부처님이 이 땅에 오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아마 암흑세계에서 허덕이고 있을 것”이라며 “부처님께서 우리들의 마음을 열어 주시고, 눈을 뜨게 해 주시고, 진리를 얻게해 주셔서 사람도리를 하며 살아가고 있다. 인생난득(人生難得)이고 불법난봉(佛法難逢)이라 불법을 만나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니니 인연을 소중히 해야 한다”고 봉축 법어를 전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