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여건 개선, 지원방안 공약 제시

[6.13지방선거] 이경희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05.16 16: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경희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이경희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농산어촌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6일 농·산·어촌 지역의 급격한 인구감소로 소규모 학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이들이 미지의 세계로 도전할 수 있는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정주여건을 확실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경희 도교육감 예비후보는 “농·산·어촌 지역 초·중·고 학생에게 정보통신기술(ICT) 지원을 확대하고 원격영상 수업을 활성화해 농산어촌 학생들의 소외감을 극복케 한다”는 방침이다.

또 농·산·어촌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연계해 EBS 교재를 무상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이 도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육기부 참여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사회 각 분야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현재 운영 중인 교육기부 매칭시스템을 고도화해 기부자와 수혜자 간의 매칭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농·산·어촌 학교에는 학교예산에서 기본 운영비 지원을 확대하고 가칭 ‘작은 학교 살리기’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행정 단위 기준으로 1면 1교 살리기를 확대하고, 기업, 대학, 지자체 등 공공‧민간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대학생, 은퇴자, 학부모 봉사단 등 다양한 인력 풀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