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13지방선거]소외계층 교육비 부담 줄이는 방안 공약 발표

이경희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05.14 08: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경희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이경희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3일 다문화 가정과 소외계층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도교육감 예비후보는 “학업성취, 정서발달, 학교 부적응의 어려움을 겪게 되면 다시 빈곤을 경험할 수밖에 없는 악순환이 반복 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같은 공약을 내놓았다.

이 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저소득층 유아의 취학기회 보장을 위해 적정한 원비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유치원을 발굴·지원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 별로 저소득층 학생들이 방과 후 학교, 동아리 연계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교재 지원과 프로그램 개발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학업의지와 잠재력이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몰입해 우수인재로 성장하도록 ‘(가칭)꿈사다리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강력 지원하고, 대학생 국가장학금 제도를 활용해 대학생들이 재능을 기부하고,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멘토링을 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예비후보는 “점점 심화되는 사회 양극화로 다문화가정이나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 여건이 더욱 열악해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빈곤이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