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캠핑문화축제’ 체류형관광상품 가능성 제시

짚와이어와 서바이벌 체험프로그램 ...캠퍼들 호응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7.06.05 12: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도시로 부각하고 있는 영천에서 처음 열린 ‘2017 영천캠핑문화페스티벌’이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채널경북(올레t v 채널878) 주관으로 2일부터 5일까지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영천캠핑문화페스티벌’이 체류형 관광문화 축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캠핑을 하면서 수준 높은 공연과 짚와이와 서바이벌 등을 연계한 관광투어 패키지와 승마, 수상보트, 드론체험 등 다양한 레저축제로 캠핑가족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영천강변공원의 아름다운 분수대를 배경으로 4인조 밴드 ‘메드퀸’의 공연과 통기타 '다락'의 다시 부르는 김광석 노래 등을 곁들여 캠핑장의 분위기를 더했다.

캠핑 참가자들의 무대인 가족애 콘서트에 참가한 캠핑가족들은 아빠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해 노래와 율동을 펼치는 등 아주 특별한 무대가 눈길을 끌었고, 행사 마지막날 캠퍼와 영천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노래자랑대회는 축제의 장이 됐다.

행사기간 동안 최근 <사>대한캠핑협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영천캠핑협회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행사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행사의 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캠퍼(포항시)는“ 시내 강변공원에서 캠핑을 즐기는 특별한 캠핑이 되어 만족했다”며“ 특히 체험프로그램이 많아 어린이들이 너무 좋아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캠핑페스티벌은 경기도와 부산 등 국내 유명 캠핑 동호회원 등 112개 팀(카라반 14대, 동호인 텐트 72, 프리존 26)이 참여했다.

한편 3일 열린 기념식에는 김영석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순화 영천시의회의장을 비롯 시의원과 한혜련·김수용 도의원, 우동교 국립영천호국원장 등 기관단체장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이날 노맹호 전국향우연합회와 유기조 재경향우회장 등 전국향우회에서 70명이 참석해 고향에서 열리는 영천캠핑문화페스티벌의 성공적인 행사를 기원했다.

 

 

 

 

 

 

 

 

 

 

 

 

 

 

 

 

 

 

 

 

 

 

 

 

 

 

 

 

 

 

 

 

 

 

 

 

 

 

 

 

 

 

 

 

 

 

 

▲ 보현산댐 짚와이어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