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의 매력이 담긴 관광기념품 보러 오세요!

대상, ‘김광석 거리에서 관광기념품’ 선정

  • 이순표 기자 ollehtv789@naver.com
  • 입력 2014.06.24 08: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지역의 상징성과 특색을 매력적으로 표현한 관광기념품을 개발.육성하기 위해 지난 6월 17일까지 ‘제15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17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하여 발표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는 민공예품, 가공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 총 60점이 접수되었으며, 대구의 문화적 특색, 주요 관광지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우수한 관광기념품이 많이 출품되었다.

 

시는 지난19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관계 전문가와 외국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실시했다.

 이번 심사에서 대구의 상징성, 창의성, 실용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해 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4, 장려상 5, 입선 5점으로 총 17점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상금 400만 원)에는 ‘해인방’(김상원, 정해인 작)에서 출품한 작품으로 최근 대구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을 모티브로 하여 김광석의 이미지를 캐리커처(caricature)로 직접 디자인하고, 그 이미지에 다양한 색상을 넣어 목걸이, 열쇠고리, 패션배지 등으로 제작한 ‘김광석 거리에서 관광기념품’이 창의적 디자인과 구매력, 작품성을 겸비한 최고의 기념품이라는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또한, 금상에는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대구 근대골목’의 오래된 건물과 골목, 벽화를 미니어처(miniature)로 디자인하여 메모꽂이, 수저받침대 등 다양한 소품으로 제작한 ‘근대路의 여행’(김순희 작), 은상에는 달성군 유가찹쌀로 만든 누룽지를 알갱이화 시켜 물만 부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틱 타입으로 제조한 ‘시절공감 숭늉차’(김영만 작)가 각각 선정되었다.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6월 26일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개최되고, 입상작은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제12전시실에서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전시회 개최, 전시홍보행사 참가, 작품집 제작.배부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되고, 입상작 17점은 오는 7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된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