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과생활] 조루증과 발기부전, 병행치료가 필수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5.04.27 07: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루증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사정조절이 안되어서 빠른 사정이 되는 경우를 의미하고, 발기부전은 성생활을 하는 도중 발기강직도나 지속력이 저하되어서 만족스러운 성생활이 안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비뇨기과 의사의 관점에서는 조루증과 발기부전은 확연하게 다른 질환이고, 치료법 등의 접근도 완전히 다르지만 실제 성생활 하는 남성들은 본인의 만족스럽지 못한 성생활이 조루증에 의한 증상인지 발기부전에 의한 증상인지를 구별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

비뇨기과에 성기능 문제로 오시는 남성분들은 대부분 조루증이거나 발기부전의 성기능문제를 호소하시면서 내원하게 된다.

실제로 비뇨기과 진료실에서 접한 조루증과 발기부전 남성분들이 본인의 만족스럽지 못한 성생활이 발기부전에 의한 것인지, 조루증에 의한 것인지를 정확하게 구분해서 내원하시는 경우는 많지 않고, 본인은 조루증이라고 생각하는 증상이 검사는 발기부전이거나, 발기부전이라고 생각하시고, 발기부전 처방을 원하시는데 내원해서 검사 및 상담을 해보면 조루증에 의한 소견인 경우도 많다.

대한 남성과학회의 통계조사에서도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구분하지 못하는 남성이 1/3이라는 연구가 발표됐지만, 실제 비뇨기과 전문의가 진료실에서 느끼는 발기부전과 조루증을 구분 못하는 경우는 훨씬 더 많다고 생각된다.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성은 똑같이 음주, 흡연, 스트레스 누적, 운동부족 등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고, 자신감을 상실하거나 상대파트너와의 관계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하지 못한다.

그러한 만족스럽지 못한 성생활의 비뇨기과적인 분류가 조루증, 발기부전일 따름이지, 본인의 입장에서는 성생활만 원활하게 되면 되는 것이지, 그 증상이 조루증인지 발기부전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성생활에 대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본인이 임의로 자가진단을 해서 임의처방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절대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성기능 저하된 남성 본인이 스스로가 문제의 핵심을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이 생기면서 성생활이 저하된 경우에는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서 본인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본인의 입장에서는 조루증과 발기부전은 똑 같은 성기능문제이지만, 치료의 관점에서는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은 절대 똑 같은 질환이 아니라, 치료개념이 다른 개별질환인 것이다.

최근에는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동시에 치료하는 복합제도 개발되고 있고, 실제로 비뇨기과 의사들은 이미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동시에 치료하기 위해서 조루시술이나 발기부전약 처방 등을 병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조루증과 발기부전이 동반된 경우에는 반드시 병행치료를 받아야 한다.

발기부전만 치료하고 조루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아무리 발기력이 강하게 지속되어도 사정이 빠르게 되면, 남성의 생식구조상 사정 후 발기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고, 조루증만 치료되고 발기부전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약화된 발기강직도가 상대여성의 만족도를 저하시키게 되고, 발기강직도의 저하는 신경전달을 빠르게 만들어서 조루증을 더욱 악화시키게 된다.

남성의 입장에서는 구분이 필요 없는 조루증과 발기부전이지만, 비뇨기과 의사는 반드시 구분해서 병행 치료해야 하는 것이 조루증과 발기부전인 것이다.

완전치료전략 (29) - 비뇨기과에 성기능 문제로 오시는 남성분들은 대부분 조루증이거나 발기부전의 성기능문제를 호소하시면서 내원하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성생활이 조루증인지 발기부전인지 감별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조루증과 발기부전은 엄연히 다른 질환이고 완벽한 성생활은 조루증과 발기부전이 동시에 치료가 시행되는 경우에 가능한 것이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