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상북도 ‘문화콘텐츠 공모전’ 개최

전통문양/캐릭터 디자인,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 박정주 기자 cdinews@nate.com
  • 입력 2015.03.25 11: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와 문화콘텐츠진흥원은 경북의 문화원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문화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17회 경상북도 전통문양디자인 공모전 및 제11회 캐릭터디자인 공모전, 제13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통문양디자인 공모전은 전통문양 소재로 공예, 패션, 섬유, 인테리어 등 상품 개발이 용이하고 독창성 있는 디자인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전통문화자원과 23개 시군의 농·수·축·특산품을 대표하는 창의적인 캐릭터 발굴이 목적이다.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은 경북을 공간적 배경으로 하거나 지역의 전설, 설화, 인물, 문화, 역사, 자연경관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진행한다.

각 공모전은 학력, 연령, 성별,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인 1작품 출품 또는 공동 출품도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경상북도지사상,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전통문양디자인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5월 4일부터 15일까지,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은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온라인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김준한 진흥원장은 “다양한 문화자원을 재해석한 작품을 통해 중소기업 디자인 지원 및 영상산업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북의 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작품 접수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gculture.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